나도 유튜버가 되어보자! 유튜브 시작하기 (왕초보편)
안녕하세요 와이이제이입니다.
회사원이 가장 많이 하는 2가지 거짓말이 뭔지 아세요?
바로~ "나 유튜버 될 거야" "내가 내일 퇴사한다."라고 해요! 제가 제일 잘하는 거짓말이기도 하고요 :P
유튜브 생각은 많이 해봤지만 막상 시작하기에 망설이게 되더라고요. 이러다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갈 것 같아서 가볍게 생각하기로 하고 우선 시작하기로 했어요!!
먼저 영상을 찍어야 하잖아요~ 저는 핸드폰으로 찍기로 했습니다! 카메라는 있어도 손이 자주 안 가더라고요. 손이 자주 안 가니깐 뭐하지도 않았는데 귀차니즘이 폭발하더라고요.
그래서
영상 촬영은? 내 핸드폰 (아이폰 7 )
그리고 촬영을 위해 스마트폰 짐벌도 구입했어요. 오늘 주문했으니깐 도착하면 살펴보려고요.
스마트폰 짐벌을 구매한 이유?
앞서 말했던 것처럼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몇 번 테스트 삼아 촬영을 시도해봤는데요.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이 제일 불편했고 동작이 한정 적더라고요. 흔들림은 물론이고, 놓치고 쓰러지고... 하하하
그럼 셀카봉은? 물론~ 셀카봉 시도도 해봤는데 제가 똥 손인가? 잘 안되더라고요. 괜히 짐벌을 판매하는 게 아니겠죠?
채널 이름을 정하자!
약 10개 정도의 채널이름을 아무거나 마구마구 생각해놨어요. 이미 광탈된 채널명도 있고요.
막 숨기면서 혼자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 보다 먼저 리스트를 정리하고 주변 의견을 들어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. 유튜브 하면서도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은거잖아요. 주변과 먼저 소통해보려고요.
마지막 가장 중요한 건? 콘텐츠 주제
이 부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. 저도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에요. 일단, 저는 제 생활과 환경을 크게 벗어나거나 많은 걸 준비해야 하는 콘텐츠는 지양하기로 했어요.
촬영이나 업로드가 스스로 재미없거나 준비해야 할 게 많아서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면 오랫동안 운영하지 못할 것 같더라고요. 제 성향상 재미없으면 오래 못가는 편이기도 하고요. 뭐든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잖아요? :D
먼저 내가 뭘 제일 재미있어 하는가?
어떤 걸 하면 꾸준히 할 수 있을까?
이 2개를 먼저 생각하고 이후에 점차 쌓여가면 그 때 카테고리를 분리해서 주제를 넓혀보고 새로운 주제를 시도해보려고 해요. 주제에 대한 생각을 너무 어렵게 하기보다 먼저 가볍게 시작하고 꾸준히 가져가면서 늘려보자!
자, 따라오세요!